경기일보 로고
2025.07.03 (목)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강소기업에 우수 인력 매칭 노동부 안산지청, 청년채용박람회

고용노동부 안산지청은 19일 안산시 단원구 고잔동 올림픽기념체육관에서 안산ㆍ시흥시 및 안산·시흥상공회의소, 한국산업단지공단 경기지역본부 등과 공동으로 경기서부권역 ‘2015 강소기업-청년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채용 행사에는 안산ㆍ시흥시에 소재 반월 및 시화 스마트허브에 입주한 우수 입주업체와 경기권역 우량 제조업체 등 50여개 업체에서 생산과 제품관리, 연구 및 개발, 일반 사무직종 등의 분야 300여명의 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면접을 실시했다. 현장 면접을 실시한 업체에서는 업체별 채용 방침에 따라 채용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또한 당일 채용행사에서는 기업의 현장면접 외에 이력서·면접클리닉 등 취업컨설팅, 청년층의 직무이해를 돕기 위한 잡콘서트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부대행사관 운영을 통해 지역 유관기관 및 단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특별 사업을 홍보하는 부스도 운영,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노동부 안산지청 관계자는 “행사를 마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기업 및 청년구직자에게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사후 관리에도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고 강조했다.

안산=구재원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