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14 (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전통시장 웹툰 선보여… 전통시장 활성화

▲ 사본 -전통시장 홍보웹툰 대표 이미지_1. 역곡상상시장
한국만화영상진흥원(진흥원)은 만화콘텐츠를 활용한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쓰고자 전통시장 홍보 웹툰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작품은 지역 만화작가가 역곡상상시장, 부천자유시장, 중상동시장, 원미종합부흥시장 등 부천지역 전통시장 4곳을 직접 돌며 진행한 현장 취재로 발굴해 낸 흥미진진한 시장 이야기를 담았다.

 

연재되는 작품은 ‘역곡상상시장-고양이수사대 상상이’, ‘부천자유시장-하늘씨와 달래씨의 신혼일기’, ‘중상동시장-장사깨비들의 열전’, ‘원미종합부흥시장-고릴라의 시장 만인보’ 등이다.

 

지난 23일부터 오는 10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화~금요일 부천시 홈페이지 ‘시정소식-만화로 보는 부천’과 블로그 ‘생생부천’을 통해 연재된다. 부천시가 발행하는 전통시장 월간지 ‘복사골시장통’과 ‘복사골신문’ 등을 통해서도 연재된다. 작품은 각 전통시장 별로 10회씩 총 40회를 제작해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동네 골목골목의 밥집을 소개하는 ‘NAVER 백반위크’에 부천자유시장의 숨은 맛집이 소개됐다. 백반위크 코너를 통해 부천자유시장 홍보웹툰 ‘하늘씨와 달래씨의 신혼일기’를 웹툰 맛보기로도 만나볼 수 있다.

부천=오세광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