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14 (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남양주 퇴계원면 읍승격 승인신청을 위한 주민설명회 개최

남양주 퇴계원면 읍(邑)승격 추진위원회(위원장 박원학)는 지난 15일 퇴계원면 소재 다목적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지역주민 2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추진위원 소개 및 경과보고, 읍승격 추진계획 설명 및 질의응답 등 순으로 진행됐다.

윤은원 퇴계원 면장은 “퇴계원이 1989년 면으로 승격된 지 약 30년이 지났고, 서울경계와 3.5㎞ 이내에 위치해 있는 철도와 도로의 요충지로 퇴계원면을 중심으로 3기 신도시와 퇴계원 IC에서 하남 IC까지 확장이 이루어져 교통발달로 인한 인구유입이 더욱더 늘어날 것”이라며 “수도권 동북부 경제중심의 왕숙천과 어우러지는 친환경 첨단도시로 탈바꿈될 것”이라고 말했다.

위원회 측은 “앞으로도 퇴계원 ‘읍’ 승격에 대한 승인요건, 절차, 행정사항 등의 자문역할을 함으로써 성공적인 추진을 도모하고자 승인 및 개청 시까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읍승격 추진위원회는 그간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추진위원회 구성, 전체주민 모두가 열망하는 읍 승격에 대해 서명운동을 전개했다. 전체주민 3만1천명 중 1만1천여명의 서명을 받았다.

남양주=김성훈ㆍ하지은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