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학교 메디컬캠퍼스 평생교육원이 수능성적과 관계없이 경영학, 아동학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2020학년도 학점은행제 주말특별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2월 26일까지며, 수업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저녁 9시까지다.
경영학 전공은 일과 학습을 병행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100세 시대에 인생 2막을 준비하며 직업전환, 재취업, 창업을 생각하는 직장인 등이 선호하는 과정이다.
교육과정에서 다뤄지는 인사, 조직관리, 재무회계, 마케팅 등은 현업에 적용할 수 있으며, 모든 분야에 공통으로 적용되하기 때문에 추후 취업 및 창업을 준비하는 데 든든한 자본이 될 수 있다.
아동학 전공은 아동교육 현장에서 아동의 발달과 복지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하는 과정으로 학위취득과 함께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해 아동교육 분야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두 과정은 3월 7일부터 6월 13일까지 할 예정이다.
2~3년에 걸쳐 과정을 이수해 학사학위를 취득하면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아 대학원 진학, 학사편입 등이 가능하다. 이 밖에 가천대는 관련분야 재직자 및 경력자에게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최준선 가천대 메디컬캠퍼스 평생교육원장는 “부담 없이 주 1회 수업만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기 때문에 수험생 혹은 사업가, 주부 등 다양한 연령층이 학점은행제를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상세요강은 가천대학교 평생교육원(메디컬캠퍼스)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김경희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