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7 (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파주시와 시의회 제1차 정책실무협의회 가져

2021년 제1차 정책실무협의회

파주시는 23일 시의회와 제1차 정책실무협의회를 열고 코로나19 대응 및 현안사항 추진을 위한 실질적 협치·소통체계 구축에 나섰다.

이날 정책실무협의회에는 김회광 파주시 부시장과 조인연 파주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파주시 및 파주시의회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코로나19 대응 추진현황 ▲파주시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규약(안) ▲경기도 공공기관 파주시 유치 ▲금촌·운정 복합커뮤니티 시설용지 활용계획 ▲계획관리지역 성장관리방안 ▲리비교 보수보강 공사 추진현황 ▲아프리카 돼지열병·조류인플루엔자·과수화상병 확산방지 등을 논의했다.

조인연 파주시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시의원들은 “코로나19 예방 등 시민 안전 및 현안사항 해결을 위해 시정에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회광 시 부시장은 “지역 현안사항과 주요 정책을 시의회와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앞으로도 정책실무협의회는 상호 협의 하에 시정 관련 주요 정책, 주요 조례안 및 예산안, 사회적 주요 사항, 시의회 정책·전략사업 등을 협의해 처리하는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 02-23 2021년 제1차 정책실무협의회-01-1
2021년 제1차 정책실무협의회

파주=김요섭기자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