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로컬푸드] 싱싱한 농·축산물 가득…고객 발길 이어진 화성 정남농협

17일부터 19일까지 정남농협 하나로마트에서 ‘하나로 명품 김장 대전’행사가 진행된다. 사진은 박현자 정남농협 하나로마트 점장(가운데)과 마트 관계자들이 배추 등 지역 특산품을 선보이고 있는 모습. 박용규기자

 

화성 정남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

19일 오후 11시께 찾은 화성시 정남면 소재 정남농협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 김장철이 다가오면서 신선한 배추, 무, 쪽파, 대파, 돼지고기 등을 찾는 고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았다.

 

특히 이날 손주와 손을 잡고 행사장을 방문한 모습이 인상 깊었다. 매장 한 곳에 놓인 배추를 고르던 김상덕씨(73)는 “다음 주 김장을 계획하고 있던 참에 정남농협에서 김장거리를 할인한다는 소식을 듣고 방문했다”며 “김장을 담그고 가족과 함께 먹을 돼지고기 등도 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말했다.

 

정남농협은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하나로 명품 김장 대전’ 행사를 열고 농·축산물에 20% 할인 행사를 적용했다. 이번 행사에 지역 50여곳의 농가가 직접 재배·출하한 배추, 무, 쪽파, 대파, 돼지고기, 쌀 등의 농·축산물을 선보였다. 아울러 행사기간 5만원 이상 행사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수향미’(현미)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지난 2020년 9월 새로 단장한 정남농협 하나로마트는 정남면에서 재배되는 쌀과 잡곡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다. 또한 지역에서 관리하는 한우 역시 우수한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모두 잡았다는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처럼 지역 농·축산물로 경쟁력을 확보하면서 하루 1천여명의 방문객을 유지하고 있다.

 

박현자 정남농협 점장은 “정남면에서 생산되는 농·축산물 등에 20% 할인 행사를 적용했다”며 “기회가 된다면 로컬푸드 행사에 꾸준히 참여해 농가에는 소득 증진을, 고객들에게는 우수한 우리 농·축산물플 판매하고 싶다”고 밝혔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