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5 (토)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부천시 원미구, “공개공지 활용…도심 속 ‘열린 공간·휴식 공간’ 활용 증대”

부천시 원미구는 최근 구청 3층 회의실에서 관내 대형건축물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중점관리 대형건축물 공개공지 관리자 간담회’를 가졌다. 부천시 원미구 제공
부천시 원미구는 최근 구청 3층 회의실에서 관내 대형건축물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중점관리 대형건축물 공개공지 관리자 간담회’를 가졌다. 부천시 원미구 제공

 

부천시 원미구(구청장 우종선)가 중점관리 대형건축물 공개공지를 도심 속 열린 공간과 휴식 공간으로 활용을 높이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원미구는 최근 구청 3층 회의실에서 ‘중점관리 대형건축물 공개공지 관리자 간담회’를 개최해 부천시 공개공지 설치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안내하고 공개공지 유지·관리에 힘쓸 수 있도록 격려하고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원미구 관내에 있는 웅진플레이도시와 소풍터미널, 현대백화점 중동점, 롯데백화점 중동점, 이마트 중동점, 세이브존 부천상동점 총 6개소 건축물의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김창식 원미구 환경건축과장은 “이번 대형건축물 공개공지 간담회를 통해 공개공지의 취지에 맞게 부천시 공개공지 디자인 가이드라인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고, 공개공지 내 상시 영업 등의 문제점에 대해 민·관이 원활히 소통하여 공개공지 관리자들이 행정력의 통제에서 벗어난 스스로 법을 지킬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표다”고 말했다.

 

부천시 원미구는 시민들에게 도심 속 열린 공간 및 휴식 공간 등 활용을 증대하고자 매 분기 관내 공개공지 설치 대상 건축물 점검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