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10 (목)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인천지구 이북도민회, 김장 담그기 행사

인천지구 이북도민회 회원들이 이북5도 인천사무소와 함께 김장담그기 행사를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지구 이북도민회 제공
인천지구 이북도민회 회원들이 이북5도 인천사무소와 함께 김장담그기 행사를 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지구 이북도민회 제공

 

인천지구 이북도민회가 최근 이북5도 인천사무소와 함께 남동구 남촌농산물도매시장 업무동 1층에서 김장담그기 행사를 했다고 2일 밝혔다.

 

이북도민회는 절인배추 20㎏ 50박스와 양념 10㎏ 30박스를 구입, 10㎏씩 120상자를 만들었다. 이들은 직접 만든 김치를 인천지구 이북도민 1세 중 홀몸어르신과 취약계층 인천지구 북한이탈주민, 기초수급대상자, 차상위대상자를 각각 구분해 전달할 예정이다.

 

봉사자들은 김장담그기 행사를 마친 뒤 모두 모여 서로에게 격려를 전한 뒤 이북5도 인천사무소가 준비한 오곡밥과 수육, 김장김치로 오찬을 함께했다.

 

이번 행사에는 맹성규 국회의원, 이오상 인천시의회 부의장, 오영환 남동구의회 의원, 등이 참석해 봉사자들을 격려했다.

 

김택영 인천지구 이북도민 연합회장은 “봉사활동에 힘써 준 인천지구 함경북도 부녀회에 감사를 전한다”며 “얼마 남지 않은 2024년을 잘 마무리 하고, 건강과 행복이 내년에도 함께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