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안성시-안성시의회, 도시공사 설립 재점화 등 '협치 강화'

안성시와 안성시의회가 정례회 간담회를 통해 도시공사 설립 추진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안성시의회 제공
안성시와 안성시의회가 정례회 간담회를 통해 도시공사 설립 추진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안성시의회 제공

 

안성시와 안성시의회가 안성도시공사 설립 추진에 따른 용역 방향성을 논의하는 등 상호 협치 강화에 나섰다.

 

안성시의회는 김보라 안성시장과 안정열 시의회 의장, 남상은 부시장, 최호섭 시의회 운영위원장, 최승혁 의원 등 5명이 의장실에서 정례 간담회를 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해 11월과 설 연휴 기간 이례적인 폭설로 농가와 축산시설, 공공시설, 주택 등 많은 시설물이 붕괴되거나 파손된 상황을 파악해 이에 대응하고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안성도시공사 설립에 따른 추진 현황에 대해 타당성 용역 방향성과 설립 시점 등 추후 논의가 필요하다는 것을 상호 인지하고 협치를 강화하는 데 의미를 뒀다.

 

안 의장은 “지난해 11월 이례적인 폭설과 설 연휴 기간 안성시에 기록적인 폭설이 내리면서 마을 내 제설작업에 한계가 있었다. 앞으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예산 확보에 심혈을 기울여 달라”고 강조했다.

 

김 시장은 “겨울철 폭설 대응과 피해 예방을 위해 마을 단위로 신속한 제설작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관련 조례를 정비하고 장비 확충 및 유관기관 등과 협의해 종합적인 대응 계획을 세우겠다”고 말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