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2 (수)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인천TP, 제조혁신 컨설팅 지원 본격 추진

최근 인천기업경영지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제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전문위원 약정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TP 제공
최근 인천기업경영지원센터에서 열린 ‘2025년 제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전문위원 약정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TP 제공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최근 ‘2025년 제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전문위원 약정식’을 열고 인천 제조기업의 스마트 전환 지원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약정식에는 ‘2025년 제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에 들어간 인천 제조기업 21곳과 컨설팅 전문위원 12명이 참석했다. 인천TP는 약정식을 시작으로 참여기업의 스마트공장 구축과 생산성 향상, 품질 개선, 공정 자동화 등 제조혁신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특히 일회성 자문에서 그치지 않도록 전문위원들은 사업 전반에 대한 진단과 실행전략 수립, 사후관리까지 전주기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인천TP는 생산 현장 중심의 제조혁신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도 추진할 예정이다.

 

인천TP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제조기업들이 디지털 기반 스마트 제조 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데이터 기반 공정개선, 공급망 효율화를 지원해 인천 제조기업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