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일꾼]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민생 디딤돌 조례 잇따라 제정 '눈길'
[우리동네 일꾼]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민생 디딤돌 조례 잇따라 제정 '눈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

방미숙 하남시의회 의장이 하남시 농민과 독립유공자를 위해 ‘민생 디딤돌 조례’를 잇따라 발의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로 인해 이르면 올 하반기부터 하남지역 농민은 매월 5만원 씩 농민기본소득을 받을 전망이다.또, 해마다 3월 27일은 ‘하남시 독립유공자의 날’로 지정된다.

시의회는 지난 18일 열린 제303회 정례회 2차 본회의에서 방 의장이 발의한 ‘하남시 농민기본소득 지원 조례안’과 ‘하남시 독립유공자의 날 지정 등에 관한 조례안’을 원안 의결했다.

하남시 농민기본소득 지원 조례안은 농민 개인에게 월 5만원 또는 분기별 15만원씩을 지급하는 것으로 지역화폐로 지급하며 지급일로부터 3개월 내 사용하도록 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재원은 경기도와 하남시 각각 50%씩 분담한다. 이번 조례 제정으로 하남 지역 농민 2천500여 명이 혜택을 볼 것으로 보인다.

하남시 독립유공자의 날 지정 등에 관한 조례안은 독립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업적을 기리기 위해 매년 3월 27일을 ‘하남시 독립유공자의 날’로 정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방미숙 의장은 “농업인 기초 생활 보장과 독립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업적을 기릴 수 있는 하남시 독립유공자의 날을 정하는 등 주민 생활과 직결된 조례안을 제정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와 애로사항에 귀 기울여 민생의 디딤돌인 조례를 효율적으로 발의ㆍ제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하남=강영호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