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8.11 (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한신대학교, 교육혁신 우수대학 입증

교육부 주관,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 ‘A등급’

한신대학교 전경. 한신대 제공
한신대학교 전경. 한신대 제공

 

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2025~2027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교육혁신 부문 ‘A등급’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한신대는 올해 약 46억원의 대학혁신지원사업 지원금을 확보하게 됐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미래 사회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의 기본역량 강화와 전략적 특성화를 지원하는 국가 정책 사업이다. 자율적 혁신 역량을 기반으로 창의적 미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는 것이 핵심 목표다.

 

한신대는 이번 성과평가에서 유연한 학사운영, 학생 지원 및 관리 체계, 교육과정 및 수업 혁신 등 교육혁신 전반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자체 성과관리 부문에서는 자율성과지표의 타당성 및 도전성, 성과관리 및 환류 체계 구축, 성과분석 역량 등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체계적인 혁신 추진 성과를 인정받았다.

 

한신대는 2019년부터 대학혁신지원사업에 참여해 약 138억원을 수주한 데 이어 3주기 첫 해인 올해도 인센티브를 포함한 46억원 규모의 재정지원을 받게 됐다.

 

강성영 총장은 “이번 A등급 평가는 한신대가 지속적으로 추진해 온 교육혁신의 결실이다”며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물론 다양한 정부 및 지자체 재정지원사업과 연계해 평화융복합 교육혁신 선도대학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