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 로고
2025.07.07 (월) 메뉴 메뉴
위로가기 버튼

1초 고민하는 수학 문제 "백 날 공부해봤자 소용없어…" 공감 '대박'

'1초 고민하는 수학 문제'가 누리꾼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1초 고민하는 수학 문제'라는 제목으로 수학 문제를 풀어야 하는 두 가지 상황을 담은 만화가 게재됐다.

 

게시물을 보면 첫 번째 상황 속 여학생은 보기만 해도 머리가 아파오는 미적분 등 수학 문제들을 막힘 없이 술술 풀어나가고 있다.

 

하지만 두 번째 상황 속에서 이 여학생은 막힘없이 수학 문제를 풀던 그 실력은 온데간데 없이 '60+72'의 간단한 문제에서 멈칫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는 우리가 평소 쉽게 생각했던 문제들에 순간적으로 닥치게 됐을 때 갑자기 기억이 안나는 모습을 만화로 표현한 것이어서 보는 이들의 공감을 자아냈다.

 

'1초 고민하는 수학 문제' 게시물을 접한 누리꾼들은 "1초 고민하는 수학 문제 공감 100%", "1초 고민하는 수학 문제 항상 간단한데서 막혀", "1초 고민하는 수학 문제 공부 열심히 해봤자 소용없단 얘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김예나 기자 yena@kyeonggi.com

관련기사

고준희 밀리터리룩 "붉은 입술과 선글라스… 고혹적 패셔니스타" '슈퍼주니어' 려욱, 뱀 목에 두르고 "헉 뱀이다!" 놀란 표정 '눈길' '과다 노출 범칙금'에 대처하는 낸시랭의 자세… "나 잡아봐라, 앙" 성시경 폭풍 흡입 "윤후는 먹방도 아냐… 덩치만큼 먹네" 침샘 자극

댓글(0)

댓글운영규칙

- 권리침해, 욕설 및 특정 대상을 비하하는 내용을 게시할 경우 이용약관 및 관련법률에 의해 제해될 수 있습니다. 공공기기에서는 사용 후 로그아웃 해주세요.

0 /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