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일보로고
경기수원월드컵재단, 인권경영선언 선포식 개최
스포츠 스포츠 일반

경기수원월드컵재단, 인권경영선언 선포식 개최

“도·시민을 먼저 생각하는 스포츠 공공기관으로서 역할 충실”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이 2일 재단 회의실에서 ‘인권경영선언 선포식’을 가졌다.경기도수원월드컵관리재단 제공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이 인권경영의 의지를 확고히 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인권경영선언 선포식’을 가졌다.

2일 열린 선포식에는 이내응 사무총장을 비롯한 월드컵재단 임직원 25명이 참석, 인권경영헌장을 낭독하며 인권존중 문화 확산에 대한 실천 의지를 다졌다.

월드컵재단은 인권침해의 사전예방과 구제절차 등 시대적 가치와 사회적 요구가 담긴 인권경영헌장과 이의 실천을 위한 인권경영 지침을 마련했다. 또한 이번 선포식을 인권경영 체계 구축의 초석으로 삼아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겠다는 목표를 밝혔다.

월드컵재단의 인권경영헌장에는 ▲인권규범준수 ▲차별금지 ▲단체교섭의자유 ▲강제노동과 아동노동금지 ▲안전권리보장과 개인정보보호 ▲인권침해 및 구제절차제공 ▲인권침해 사전예방 등 7개 항목이 담겼다.

이내응 사무총장은 “최근 기업 활동과 관련한 인권침해 사례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며 “월드컵재단은 이번 인권경영헌장 선포를 계기 삼아 늘 고객을 먼저 생각하고 도ㆍ시민의 입장에서 일하는 스포츠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황선학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