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혹은 내 부모님이 치매일까 걱정이 된다. 검사를 해야 하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고 시간 또한 내기 쉽지 않다. 조기 진단과 치료가 중요한 치매 검사를 위해 중앙치매센터가 ‘치매체크’를 내놨다. 치매체크는 음성인식과 위치추적(GPS) 기능을 이용해 혼자서도 쉽게 치매에 대한 자가 검사를 해볼 수 있도록 개발됐다. 혼자서 사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보호자가 검사를 도와 함께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또 검사 결과에 대한 대처 방법과 중앙치매센터가 운영하는 ‘치매정보365’에서 최신 치매 정보도 받아볼 수 있다.
트로스트는 말 못할 고민, 위로가 필요할 때 쉽고 편하게 나만의 심리상담사와 문자를 나눌 수 있는 앱이다. 심리 치료에 대한 전문상담을 받고 싶지만 주변 시선이 부담스러운 사람, 상담을 받기에는 시간적 여유가 없고 금전적으로 부담되는 사람이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트로스트는 일상생활 속에서 언제 어디서든지 메신저를 통해 배정된 심리상담사와 일대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오프라인 상담의 80% 이상 저렴한 가격으로 운영돼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 익명으로 진행되고 상담 후 모든 내용은 삭제된다. 최소 3명의 심리상담사를 추천, 가장 마음에 드는 상담사를 선택할 수 있다.
차선수는 새 차를 살 때 차 판매원들이 경쟁해 제공되는 최저가를 확인할 수 있는 앱이다. 24시간 상담할 수 있고 검증된 판매원들로부터 차를 살 수 있다. 또 차선수에서는 견적 요청부터 실제 차량 구매까지 모든 과정 중에 어떠한 수수료도 받지 않아 더 많은 할인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개인정보를 보호하고자 판매원들에게 휴대전화 번호를 공개하지 않는다. 판매원들은 고객에게 매번 자동으로 배정되는 ‘0502’ 안심번호를 통해서만 전화 연결을 할 수 있어 안심하시고 차량 구매 상담을 할 수 있다. 판매원에 대한 프로필과 근무처는 모두 공개되고 허위정보가 있을 때는 그 즉시 자격을 박탈당하는 철저한 관리가 이뤄진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