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특성화대학인 한국항공대학교가 오는 31일부터 내달 4일까지 인터넷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실시한다.
이번 정시모집은 수능 표준점수를 반영하며, 가, 나, 다 군에서 총 307명을 모집한다. 가 군에서는 일반학생 전형 105명, 특성화고교출신자 특별전형 4명을 모집한다. 나 군에서는 일반학생 전형 138명, 특성화고교출신자 특별전형 5명을 모집하고, 다 군에서는 일반학생 전형 52명, 특성화고교출신자 특별전형 3명을 모집한다.
일반학생 전형은 고등학교 졸업 또는 고졸 이상의 학력이 있는 자가 응시할 수 있으며, 수시 미충원 인원이 정시로 이월돼 모집 인원이 달리질 수 있기 때문에 원서접수 기간 전 입학안내 홈페이지에서 최종 모집인원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특성화고교출신자 특별전형은 특성화 고등학교를 졸업한 자만 해당되며, 지원학부(과)별로 정해진 기준학과에 지원할 수 있다. 이 때 ‘기준학과’가 일치하지 않더라도 특성화고교에서 이수한 교과목이 해당 모집단위와 관련된 전문교과를 30단위 이상 이수했다면 예외적으로 지원 가능하다.
단, 항공교통물류학부와 항공운항학과는 특성화고교출신자 특별전형에서 모집하지 않는다.
수학 성적은 국어, 수학, 영어, 탐구 4개 전 영역 모두 반영한다. 이와 계열별 영역 반영 비율은 공학계열(소프트웨어학과 제외)은 국어 20%, 수학 가 형 35%, 영어 30%, 탐구 15%를 반영한다.
또한 이학계열(소프트웨어학과 포함)은 국어 20%, 수학 가·나 형 30%, 영어 35%, 탐구 15%를, 사회계열은 국어 30%, 수학 가·나 형 20%, 영어 35%, 탐구 15%를 반영한다.
특히 이번 모집에서 ▲군별 모집 학부(과) 변경 ▲전과제도 및 연계·융합 전공 확대 운영 ▲수능 표준점수 반영 등의 내용이 변경됐다.
2017학년도 군별 모집 학부 변경 내용은 ‘가 군’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항공교통물류학부, ‘나 군’ 항공전자정보공학부, 항공운항학과, 경영학부, ‘다 군’ 항공재료공학과, 소프트웨어학과 등이다.
소프트웨어학과의 경우에는 문·이과 교차지원이 허용됨에 따라 수학 가·나 응시자뿐만 아니라 사탐 응시자도 지원 가능하다.
학부(과)별 입학정원의 20%까지 허용하는 전과제도가 항공운항학과를 포함한 전 학부(과)로 확대됐다.
소속 학부(과)에 관계없이 누구나 1학년 또는 2학년을 마치고 신청 가능해졌다. 또 입학한 학부(과)와 상관없이 일정 기준을 충족한 학생들이면 누구나 조종연계전공, 항공정비연계전공, 무인기융합전공, 자율주행융합전공, IT-Biz융합전공 등의 다양한 연계 및 융합 전공이 신설됐다.
더불어 한국사 과목 가산점이 신설됐다. 전형총점에 4등급까지는 10점, 5등급부터 0.1점씩 감점된 점수에 대한 가산점이 부여된다.
고양=김상현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