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원 22일 안산시에서 ‘과학, 그리고 우리의 삶’ 주제로 찾아가는 융합문화콘서트 개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이하 융기원)은 22일 안산 고잔고등학교 강당에서 ‘찾아가는 융합문화콘서트’를 개최한다.

 

‘제34회 융합문화콘서트’로 열리는 이날 행사는 고잔고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1천여 명을 대상으로 오후 2시 50분부터 열릴 예정이다.

 

이날 강연에는 융기원 정택동 부원장이 연사로 직접 나서 ‘과학, 그리고 우리의 삶’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과학의 시작과 기술의 진화, 우리에게 다가올 4차산업 혁명 미래의 모습과 생활의 변화 등 폭넓은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줄 예정이다. 또 4차산업 혁명에 대한 이해를 돕고 이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융합 인재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을 한다.

 

융기원은 경기도민에게 융합문화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자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연사를 초청해 매년 ‘융합문화콘서트’를 무료로 열고 있다. 지난 2013년부터는 융합과학을 접하기 어려운 경기도 외곽 지역을 돌며 ‘찾아가는 융합문화콘서트’를 기획해 진행해 정보격차 해소 등에 힘을 쏟고 있다. 융기원 관계자는 “과학을 어렵게만 느끼는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이번 강연은 과학을 더 가깝고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유익한 강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자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