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과학대학교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식진흥원이 주관하는 ‘한식 교강사 교육’을 위탁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한식 교강사 교육’은 다양한 교육기관에서 활동 중인 한식 교강사를 대상으로 교수법과 한식 이론, 실습교육 등을 통해 전문화된 한식 강사를 양성하고, 이를 통한 한식 강사 네트워크 구축을 마련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교육과정은 교수법, 조리이론, 조리실습, 현장탐방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전문 강의 능력을 배양하기 위한 교수법으로 한식교과 교육론, 교안작성법, 교육자료 개발과 조리 기술 능력 향상을 위한 발효음식, 종가음식 등의 실습교육 등이 진행된다.
교육기간은 1차 교육이 7월 7일부터 8월 4일까지이며, 2차 교육은 8월 11일부터 9월 8일까지이다. 수업은 매주 토, 일요일 9회, 총 64시간 진행된다. 한식진흥원 한식 교육관리시스템(www.hansik.org/edu)을 통해 지원하면 된다. 1차 모집기간은 6월 1일부터 6월 20일까지, 2차 모집기간은 7월 6일부터 7월 25일까지이다.
박철수 수원과학대학교 총장은 “이번 한식 교강사 교육을 진행하게 될 ‘글로벌한식조리과’는 한식조리 특성화 학과로써 그동안의 한식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심화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화성=홍완식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