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 수학체험전이 ’미래로 떠나는 수학(Math) 여행 가즈아!’란 주제로 오는 6월 1일 신한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연린다.
수학체험전은 한마디로 교실을 벗어나 초중고학생들은 물론 시민들도 체험을 통해 수학원리를 이해하고 수학적 힘을 기르는 학습의 장이다.
의정부 교육지원청이 지난 2017년부터 의정부 혁신교육지구사업의 하나로 수학체험전을 열어왔다. 그동안은 부용고등학교에서 역량중심(4C) 미래수학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해왔으나 올해 처음으로 의정부 수학 교과연구회가 프로그램을 준비해 일선교사, 학생,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축제형태로 열린다.
모두 60개의 체험부스가 마련돼 AR 체험 삼각형 만들기, 코딩으로 로봇 조정하기, 비율로 알아보는 슬러시 만들기, 슬라이딩 퍼즐로 알아보는 수열 등 과학, 역사, 예술 등을 수학과 연계해 수학의 원리를 설명하고 이해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수학 크리닉센터에서는 의정부 수학교과연구회가 개인의 수학적인 성향을 분석하고 수학 학습법을 상담해준다.
미래교육 포럼에서는 조 벽 숙명여대 석좌교수의 ‘수학을 통한 미래교육의 방향’이란 주제의 강의와 김양진 건대 교수의 ‘의학과 수학의 만남과 전망’이라는 주제의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유종만 교육장은 “그동안 수학체험전이 경기도 남부지역에서만 개최되어 북부지역 학생들의 참여가 쉽지 않았다”며, “이번 체험전이 수학을 어려워하고 두려워하는 학생들과 수학을 좋아하는 학생 모두가 교실에서 벗어나 체험을 통해 수학 원리를 이해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의정부= 김동일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