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5총선 우리가 뛴다] 민주당 이용우 고양정 후보, 지역농가 지원방안 논의

▲ 최근 지역 농가 관계자들과 만나 위기 극복 지원 방안 간담회를 가진 더불어민주당 이용우 고양정 후보.사진=이용우캠프

더불어민주당 이용우 고양정 후보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지역 농가를 위한 구체적인 지원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용우 후보는 “예상하지 못했던 코로나 19의 확산 여파로 학교무상급식용 친환경농산물 계약재배 농가들이 겪는 어려움에 매우 안타까운 심정”이라며 “정부와 함께 코로나19 확산 여파 차단에 최선을 다해 조속한 개학을 추진하고, 친환경농가의 정상적인 운영이 가능한 여건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로컬푸드ㆍ하나로마트에 추가공급을 하고, 시청ㆍ구청 구내식당이 계약재배 농가의 농산물을 일정 정도 사용해준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정부와 지자체 차원의 노력 부족에 대해 공감하며 이윤승 고양시의회의장을 비롯한 고양시의원들과 함께 고양시 차원의 지원 조례를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를 위해 이 후보는 ▲무상급식용 친환경 재배 농산물 로컬푸드를 통한 공급확대 ▲무상급식용 농산물의 농협 하나로마트 공급 통한 안정적 판로 확보 ▲시청 및 구청 구내식당의 무상급식용 농산물 일정 사용 ▲개학연기로 인한 계약재배 농가들에 대한 손실 보전 추진 등을 제시했다.

이 후보는 “지원 방안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함께 논의해 혁신적인 방안을 찾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고양=유제원ㆍ김민서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