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교육지원청은 예산편성과정에 주민들의 참여를 보장하고 학교현장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위해 네이버 밴드 라이브방송을 통한 주민참여예산제 지역간담회 ‘GO! 참소리 방송’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고양교육지원청은 앞서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참여 및 소통의 민주적인 교육행정을 실현하고 투명하고 합리적인 예산편성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매년 간담회를 열고 있다.
간담회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했으며 사전에 각급 학교 의견 취합 및 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접수 등을 통해 다양한 사전 의견을 수렴했다.
이와 함께 ▲주민참여예산제도의 이해(주민참여예산 고양시 자문위원 이현오) ▲고양교육지원청 재정현황 및 고양 주요 추진사업(학교현장지원과장 김미선) 등을 안내했다.
특히 주민참여예산제도 및 고양교육에 대한 지역 주민의 이해를 도모하고, 교직원·학부모·학생이 라이브 방송에 직접 출연하여 의견을 제안하며 네이버 밴드 댓글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사전 제안된 의견은 ▲학교 시설 및 냉난방기 교체 등 환경 개선사업 ▲학생 재난안전 및 진로체험학습 사업 ▲돌봄교실 지원 등이다.
최승천 교육장은“학교 현장에서 요구하는 다양한 목소리를 주민들과 함께 느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나아가 제안된 의견들이 내년 경기도교육청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편성 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유제원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