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운정신도시 메머드급 대단지 아파트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최근 정부의 3기 신도시 발표와 함께 수도권의 교통난 해결의 숙원사업이었던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사업이 가시화되고 있다. 이와 더불어 GTX 예정지역을 중심으로 부동산시장이 들썩이고 있다.

이 가운데 지난 2018년말 착공해 사업 진척이 가장 빠른 GTX-A노선이 첫번째다. GTX-A노선은 수도권 서북부와 동남부를 연결하는 수도권 핵심 광역 교통망이다. 파주~일산~서울역~동탄을 이어 83.1㎞ 거리로 이어진다. 정거장은 10곳으로, 오는 2023년말 준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공사에 돌입했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파주 운정에서 서울역까지 20분, 일산 킨텍스에서 삼성역까지 20분, 동탄에서 삼성까지 22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지난 8월 입주를 시작한 파주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전용 84㎡의 경우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기준 올해 상반기 매매가격이 분양가보다 높게 뛰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사업의 최고 수혜단지가 된 것이다.

이처럼 좋은 조건 가운데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단지 내 유치원시설 분양이 진행되고 있다. 해당 유치원시설 분양은 운정신도시 내 마지막 사립유치원 공급이다.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과 확장 등이 가능한 다목적실 2곳도 포함돼 대단지 내 유치원 분양에 관심이 있다면 큰 메리트가 있다. GTX-A노선의 수혜와 대단지 수요를 소유한 ‘운정신도시 아이파크’는 운정신도시의 프리미엄 리딩 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유치원 분양사무실은 현장에 있다. 유선전화를 통해 상담할 수 있다.

파주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