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최근 구리시청 1층 대강당에서 ‘2024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성장 나눔공유회’를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전날 열린 공유회에는 서은경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을 비롯해 백경현 시장, 교원, 학생, 학부모 등 관계자 200여명이 참여했다.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는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해 지역사회의 미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 학교 교육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날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아름다운 동행’을 주제로 올해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성과보고,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구리 빛깔 있는 학교 우수사례 발표,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프로그램 전시 및 체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 프로그램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구리 청소년 연극교실, 수리과학 창의교실, 우리마을 생생체험, 구리 미래학교’ 운영 사례를 발표했다.
서은경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앞으로도 교육지원청과 지자체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한 교육을 활발히 실시하겠다.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교육으로 학생들의 앎과 삶이 연계되고 조화로운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구리미래교육협력지구는 3개의 추진 과제, 13개의 사업, 21개의 세부프로그램으로 운영됐으며 구리시 관내 모든 초·중고교는 ‘구리 빛깔 있는 학교’ 사업을 실시해 지역사회와 학교의 특색을 반영한 학생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했다.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