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기원 8일 매탄중 학생 초청, 특강 및 융합기술 연구체험 교육기부 실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박태현)은 오는 8일 수원시 매탄중학교 학생 50여명을 초청해 특강 및 융합기술 연구체험 교육 기부를 한다고 밝혔다.

융기원의 식의약 맞춤 치료 시스템 창발센터의 연구분야에 관심을 보인 매탄중학교의 요청으로 마련된 이번 행사는 이기원 식의약 센터장과 권정훈 디지털 휴먼 연구센터 박사가 함께 참여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융합 특강과 기술 연구체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는 이기원 센터장의 ‘웰니스 분야의 미래:개인 맞춤 치료시스템’, 권정훈 박사의 ‘모션캡쳐를 이용한 보행분석’ 특강이 펼쳐진다.

또한, 학생들은 ‘모션캡쳐를 이용한 개인의 보행특성 분석’, ‘기능성 식품과 화장품 제조원리에 대한 이해’ 등의 연구체험에 각각 참여한다.

융기원은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지난 2012년 취약계층 청소년을 위한 ‘드림토크콘서트’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교육 기부활동을 하고 있으며, 학교 측의 문의가 늘어나는 등 호응을 얻고 있다.

이기원 센터장은 “이번 교육 기부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융합을 알리고 다양한 연구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도 교육 기부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정자연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