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김현철 편, 이소라·고소영·장혜진 에피소드 대 공개
'불후의 명곡' 김현철 편, 이소라·고소영·장혜진 에피소드 대 공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불후의 명곡' 김현철 편, 이소라·고소영·장혜진 에피소드 대 공개. KBS 2TV
▲ '불후의 명곡' 김현철 편, 이소라·고소영·장혜진 에피소드 대 공개. KBS 2TV
가수 겸 작곡가 김현철이 1990년대를 평정한 당대 톱스타들과의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오는 14일 방송되는 KBS 2TV '불후의 명곡'에 출연한 전설 김현철은 1989년 데뷔, '춘천 가는 기차' '달의 몰락' 이소라와 함께 부른 '그대 안의 블루' 등 직접 작사, 작곡한 명곡들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감성 싱어송 라이터다.

아울러, 진솔하고 감각적인 노랫말과 아름다운 멜로디, 특유의 세련된 감성으로 이소라의 '제발' '난 행복해' 장혜진의 '1994년 어느 늦은 밤' 등을 작사, 작곡, 프로듀싱하며 당대 톱스타들의 명곡을 탄생시키기도 했던 최고의 히트 메이커다.

이날 방송에서 김현철은 이소라와의 첫 만남부터 장혜진과의 녹음 일화, 자신의 대표곡 '왜 그래'의 내레이션에 참여해 화제를 모았던 고소영과의 에피소드는 물론, 김현철의 대표 명곡들에 얽힌 숨은 일화들을 깜짝 공개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뿐만 아니라 녹화 내내 후배 가수들의 무대에 애정 어린 감상평과 격려를 전해 눈길을 모았다.

'김현철 편'에는 더 원, 휘성, 밴드 몽니, 포맨 김원주와 벤, 곽진언, 박재정, 소리꾼 고영열과 오마이걸 승희까지 가요계를 대표하는 최고의 보컬리스트들과 음원 강자들이 총 출동해 기대감을 자아냈다.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김현철 편'은 오는 14일 오후 6시 5분 방송된다.

장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