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특화사업 ‘도레미송 채소악기·편식푸드브릿지’ 운영
광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특화사업 ‘도레미송 채소악기·편식푸드브릿지’ 운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광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특화사업 ‘도레미송 채소악기 편식푸드브릿지’ 운영 (2)
광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성옥)가 교육지원 특화사업으로 ‘도레미송 채소악기?편식푸드브릿지’를 운영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도레미송 채소악기-편식푸드브릿지’는 만5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예민한 미각 완화와 자아 존중감 상승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어린이들은 재미있는 음악놀이 활동을 하며 다양한 채소를 오감을 통해 탐색해 친밀감 상승과 흥미를 느끼고 있다.

특히 선호도가 낮은 다양한 채소를 색깔별로 교육해 색깔 채소에 대한 편식예방 및 선호도 상승 변화를 유도해 단순히 먹는 것이 아닌 다양한 채소의 변화를 통해 호기심을 가질 수 있게 했다.

또 먹지 않아도 다양한 음악활동으로 채소가 활용됨을 일깨워 주기 위해 ‘채소악기 작은 음악회’ 공연을 개최, 채소에 대한 선입견을 깰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성옥 센터장은 “이번 특화사업을 통해 어린이급식소 관계자는 전문적인 영양교육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지원과 개발을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한상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