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stival 고양국제어린이영화제 9월 개최
Festival 고양국제어린이영화제 9월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하는 국내 최초의 국제 어린이 영상축제인 고양국제어린이영화제(GICFF 2006:Goyang International Children’s Film Festival)가 오는 9월14일부터 19일까지 6일동안 고양 일원에서 펼쳐진다.
올해 2회째를 맞는 이번 영화제는 공교육 수업과의 파트너십을 위해 지난해 여름방학중 열렸으나 올해는 학기중으로 변경돼 열린다.
이번 영화제에는 전세계 어린이영화 100여편이 출품될 예정이며 덕양어울림누리 어울림극장, 프리머스 시네마, 별모래극장, 시청각실, 높빛마술, 일산호수공원, 덕양어울림누리 꽃메노리터 등 실내외 공간에서 어린이들과 만남의 자리를 마련한다.
영화제 조직위는 이번 영화제를 건강하고 아름다운 전세계 어린이영화와 보기·제작·만남 등 전방위적인 교육을 통해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학습할 수 있는 깊고 넓은 놀이공간들을 열 계획이다.
영화제 조직위는 이달 초순 포스터 공개에 이어 다음달 22일 개막작 등 영화제 전반에 대한 기자회견도 연다.
장미희 고양국제어린이영화제 집행위원장(영화배우·명지대 교수)은 “고양국제어린이영화제를 아시아를 대표하는 어린이 영화제로 도약시키고 국내 어린이영상미디어교육 콘텐츠 제작소라는 두 가지 추진목표를 세워 쉼없이 노력하고 정진하는 영화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종현기자 major01@kgib.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