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양미리조림·골뱅이무침·오삼불고기,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양미리조림·골뱅이무침·오삼불고기, 레시피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양미리 조림, 오이고추된장무침, 골뱅이 무침, 오삼불고기 등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양미리 조림, 오이고추된장무침, 골뱅이 무침, 오삼불고기 등을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는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양미리 조림, 오이고추된장무침, 골뱅이 무침, 오삼불고기 등을 만들었다.

지난 9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전 프로골퍼 박세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 양미리 조림
먼저 무는 양미리 크기에 맞춰 1cm 두께, 손가락 2마디 길이로 썬다. 냄비에 무를 넣고 물을 50ml 넣고 뚜껑을 닫고 익힌다. 양미리는 머리와 꼬리를 떼고 반으로 자른다.

양파 1/2개를 썰고 대파, 홍고추 1개와 청양고추 1개도 큼직하게 어슷 썬다. 매실액 1큰 술, 다진 생강 1/2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간장 4 큰 술, 고춧가루 3 작은 술, 물 150ml을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무가 익으면 손질한 양미리를 넣는다. 양념 된 채소를 양미리 위에 붓는다. 뚜껑을 닫고 익힌다. 어느 정도 익으면 간을 보고 비린내가 나면 매실액 1 큰 술을 넣는다. 후추를 조금 넣는다. 약한 불로 5분간 조려 마무리한다.

# 오이고추된장무침

오이고추를 손가락 한 마디 길이로 자른다. 된장을 3 큰 술, 참기름 1/3 큰 술, 통깨 1 큰 술을 넣어 양념을 만든다. 이어 오이고추와 양념장을 버무리면 완성된다.

# 골뱅이무침

오이 1개를 반으로 잘라 어슷 썬다. 당근은 먹기 좋은 한 입 크기로 썬다. 홍고추 1개 청양고추 2개, 대파는 동그랗게 자른다. 양파 1/3는 나박 썬다. 오징어채 50g은 잘게 썬다.

골뱅이 2 캔 기준, 고추장 1 큰 술, 고춧가루 4 작은 술, 설탕 2 작은 술, 매실액 1 큰 술, 양조간장 2 큰 술, 식초 4 큰 술, 통깨 2 작은 술, 다진 마늘 1 큰 술, 다진 생강 1/3 큰 술을 넣고 손질하 채소를 넣고 버무리고 5~10분간 재워둔다.

반으로 자른 골뱅이를 양념된 채소에 넣고 버무린다. 식초와 설탕으로 간을 더해 마무리한다.

# 오삼불고기

삼겹살을 얇게 썬다. 오징어느 다리를 잡아 당겨 몸통과 다리를 분리한다. 내장은 가위로 자르고 뼈를 제거 한다. 오징어 껍질은 기호에 따라 벗긴다. 오징어 몸통은 일정한 두께로 자른다. 다리는 가위로 끝을 제거하고 하나씩 길게 썬다.

채소 손질에 앞서 볼을 두 개 준비한다. 양파 1/2 개는 얇게 채 썰고 당근 1/2개도 얇게 썬다. 청양고추와 홍고추, 대파 1대는 어슷하게 썬다. 고추장은 1 큰 술, 고춧가루 3 작은 술, 매실액 1 큰 술, 후추 조금 넣는다. 양조간장 3 큰술, 다진 생강 1/2 큰 술, 다진 마늘 1큰 술을 넣고 버무린다. 기호에 따라 설탕을 조금 넣는다.

오징어와 삼겹살 양념을 따로 양념한다. 양념과 버무린 삼겹살을 30분 정도 재워둔 후 약한 불에 익힌다. 삼겹살이 어느 정도 익으면 팬 가운데 양념한 오징어를 넣는다. 센 불에 볶는다. 오징어가 다 익으면 삼겹살과 함께 섞는다. 마지막으로 대파를 넣고 볶는다. 참기름 1/2 큰 술, 통깨를 뿌려 마무리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제자 셰프들이 묵은지 회과육, 토마토 오이고추 샐러드, 꽃송이 골뱅이파무침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