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1인창조기업, 크라우드펀딩 세미나 개최
의왕시 1인창조기업, 크라우드펀딩 세미나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는 최근 경기ㆍ강원ㆍ경상권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및 중장년 기술창업센터와 함께 ‘크라우드 펀딩레이스 설명회 및 해외 크라우드펀딩 세미나’를 개최했다.

성남 중장년기술창업센터에서 개최한 세미나는 각 센터 지원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국내 및 해외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활용해 시장성을 검증하고 펀딩을 통한 자금 확보 및 기업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 네트워킹 행사다.

세미나는 의왕시 1인 창조기업지원센터를 비롯한 전국 15개 1인 창조기업 및 중장년기술창업기업과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내외 크라우드펀딩 환경에 대한 설명과 활용방법 등에 대한 내용이 중점적으로 진행됐다.

특히, 2018년 일본 크라우드플랫폼인 마쿠아케에서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스마트 골전도 헤드셋을 개발한 MIJ(대표 허진숙)의 사례발표를 통해 크라우드펀딩의 실제 경험담과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네트워킹 행사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10월까지 8개월 동안 진행되며 센터별로 펀딩성공을 위해 기업 맞춤형 교육과 전문가 자문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펀딩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기업은 심사를 통해 연말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오종 시 기업지원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판로 부족으로 자금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게 펀딩을 활용해 사업아이템에 대한 시장 검증과 아이템을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의왕=임진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