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정재호 의원, 통일로 포럼 ‘지축 3호선 차량기지 이전을 위한 토론회’개최
민주당 정재호 의원, 통일로 포럼 ‘지축 3호선 차량기지 이전을 위한 토론회’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정재호(경기고양을)·윤후덕(파주갑)·박정(파주을)의원과 정의당 심상정(고양갑)의원이 공동대표를 맡은 ‘서울·경기 서북부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통일로 포럼’이 1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포럼 발족식 및 지하철 3호선(지축∼관산∼조리·금촌) 연장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상대적으로 소외돼 왔던 경기북부권역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지하철 3호선(지축~관산~조리·금촌) 연장을 통한 교통인프라 확충 및 제4차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 반영 등 서울 ·경기서북부 교통개선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특히 고양을 지역에 위치한 지축사량사업소 이전 논의가 눈길을 끌었다.

지축차량사업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지하철 기지로서, 도시개발 지구 안에 포함되어 있어 삼송·지축지구의 발전을 가로막고 있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았다.

통일로 포럼 공동대표를 맡은 정재호 의원은 “통일로 포럼의 시초는 당초 작년 상반기 고양을 지역의 노후화된 지축 3호선 지하철 기지의 현대화 및 이전방안을 모색하던 과정에서 본인이 제안한 것”이라며 “지축 3호선 지하철 기지가 파주로 이전되는 것을 전제로 하여 본 포럼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어 “서울·경기 서북부의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서도 파주로의 차량기지 이전이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반영되어야 한다”고 역설하고 “미반영시에는 지축 차량기지의 용도변경 및 개발수익 등 별도 재원마련을 통해서라도 차량기지 이전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양=유제원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