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정책실명제로 정책집행 투명성을 높인다
고양시, 정책실명제로 정책집행 투명성을 높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는 최근 2019년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를 개최해 정책실명 공개과제 대상사업 45건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정책실명제는 시 주요 정책을 선정해 정책결정 및 집행과정을 체계적으로 기록ㆍ관리해 시민에게 공표함으로써 시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시는 시민생활과 밀접한 중요한 시정 현안사항 등 45건의 중점관리대상사업 추진한다.

새롭게 선정된 사업은 ▲고양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고양시 관내 근린공원 조성사업 ▲공공도서관 건립 지원(일산도서관) ▲원당교 재가설공사 등 시정 전반에 걸친 다양한 사업들이 선정됐으며 선정된 45건의 대상사업의 사업내용은 고양시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해 시정의 투명성을 높이고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올해부터 정책실명제 중점관리 대상사업 선정에 국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하는 ‘국민신청실명제’를 연 1회에서 분기별 1회로 확대 시행한다”며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제고하는 정책실명제에 대한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고양=유제원ㆍ송주현기자

 

 


댓글 운영기준

경기일보 뉴스 댓글은 이용자 여러분들의 자유로운 의견을 나누는 공간입니다.
건전한 여론 형성과 원활한 이용을 위해, 아래와 같은 사항은 삭제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경기일보 댓글 삭제 기준
  1. 기사 내용이나 주제와 무관한 글
  2. 특정 기관이나 상품을 광고·홍보하기 위한 글
  3. 불량한, 또는 저속한 언어를 사용한 글
  4. 타인에 대한 모욕, 비방, 비난 등이 포함된 글
  5. 읽는 이로 하여금 수치심, 공포감, 혐오감 등을 느끼게 하는 글
  6. 타인을 사칭하거나 아이디 도용, 차용 등 개인정보와 사생활을 침해한 글

위의 내용에 명시되어 있지 않더라도 불법적인 내용이거나 공익에 반하는 경우, 작성자의 동의없이 선 삭제조치 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우리지역 추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