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제자 셰프들과 함께 씀바귀 튀김과 방풍나물 튀김, 매운돼지갈비찜을 만들었다.
1일 방송된 tvN 예능 '수미네 반찬'에서는 배우 서효림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 씀바귀 & 방풍나물 튀김
밀가루 3 큰 술과 튀김가루 1 큰 술, 소금 1작은 술에 넣어 묽게 반죽한다. 병풍나물의 잎에만 반죽에 묻혀 튀겨준다. 씀바귀는 적당히 집어서 한입 크기로 돌돌 말아서 튀긴다. 방풍나물 보다 조금 더 오래 튀겨준다.
튀기는 사이 레몬즙과 간장 2 큰술 고추냉이를 조금 넣어 소스를 만든다. 씀바귀 튀김에는 꿀을 준비한다.
# 매운돼지갈비찜
돼지갈비 2kg은 생강과 대파 2뿌리 커피 반 큰 술을 넣고 약 40분 정도 삶아 준비한다. 이렇게 삶은 돼지 갈비는 찬물에 헹궈 준비한다.
고추장 2큰 술과 후추 3번 털어 넣고, 고춧가루 5작은 술, 다진 생강 1/4 큰 술, 다진 마늘 1큰술, 말린 고추 2개와 청양고추를 분질러 넣는다. 양조간장과 3 국간장, 2큰술, 매실액 1 큰 술 물 500mL를 넣어 양념장을 만든다.
돼지갈비와 갈비 크기로 썰어둔 당근과 양파를 양념장에 넣고 센 불에 10분, 약한 불에 20분간 졸여준다. 양념이 졸아들면 큼직하게 썰어둔 대파를 넣는다. 취향에 따라 고춧가루를 더 넣는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재첩국과 재첩전, 재첩무침 등을 만들어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