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단신] 롯데마트, 미국산 체리ㆍ소고기 최대 40% 할인 外
[유통단신] 롯데마트, 미국산 체리ㆍ소고기 최대 40% 할인 外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국산 체리 40% 할인.롯데마트 제공
▲ 미국산 체리 40% 할인.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미국산 체리ㆍ소고기 최대 40% 할인
롯데마트는 오는 23일부터 29일까지 미국 캘리포니아산 항공 직송 체리와 미국산 소고기를 최대 40% 할인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미국산 체리는 롯데마트 신선 품질혁신센터에서 체리 전용 자동포장기를 활용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했다. 체리는 2012년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체결 후 관세가 철폐되면서 수입량이 증가했고 찾는 소비자도 느는 추세다.

롯데마트는 또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구이용 미국산 소고기를 40% 할인한다. 미국산 프라임 척아이롤과 업진살 등 구이용 소고기 100t이 준비돼 있다.

▲ 일렉트로맨 오븐 에어프라이어.이마트 제공
▲ 일렉트로맨 오븐 에어프라이어.이마트 제공

○…이마트, 대용량ㆍ오븐 기능 더한 에어프라이어 출시
이마트는 용량을 10ℓ까지 늘이고 오븐 기능을 더한 ‘일렉트로맨 오븐 에어프라이어’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에어프라이어가 주방 필수 가전으로 자리 잡으면서 대용량 프리미엄 제품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 데 따른 것이다.

이번 제품은 바구니 용량만 4.2ℓ에 달하고 조리 과정을 확인하기 어려운 기존 에어프라이어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제품 전면을 투명창으로 만들고 내부에는 조명도 설치했다. 또 동봉된 2개의 트레이를 사용해 동시에 각기 다른 재료를 조리할 수 있고 360도 회전하는 통돌이가 포함돼 있어 통구이 요리도 할 수 있다. 식품 건조 기능도 추가돼 과일 칩, 채소 칩 등 간식을 만들 수도 있다.

▲ 우월한돈 출시.GS리테일 제공
▲ 우월한돈 출시.GS리테일 제공

○…GS슈퍼마켓, 1등급 암퇘지 ‘우월한돈’ 출시
GS리테일은 국내산 1등급 이상 암퇘지만 선별한 돼지고기 브랜드 ‘우월한돈’을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우월한돈’은 1등급 이상 암퇘지 중 매주 300마리만 선별해 GS수퍼마켓과 온라인몰 GS프레시를 통해 판매된다.

암퇘지는 거세 돼지보다 평균 20∼30%가량 가격이 높지만, GS리테일은 지정 농장과 고정 계약하고 비인기 부위도 함께 구매해 원가 상승 요인을 최소화하고 물량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