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해요 친구사랑”… 수원 숙지중서 ‘학교폭력예방 연합캠페인’ 실시
“실천해요 친구사랑”… 수원 숙지중서 ‘학교폭력예방 연합캠페인’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력 없는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를 만들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22일 수원 숙지중학교 정문에서는 학교폭력예방 연합캠페인인 ‘안전한 학교, 폭력 없는 학교 만들기-신고해요 학교폭력! 실천해요 친구사랑’ 행사가 진행됐다.

학부모 폴리스, 수원중부경찰서, 수원시 주최로 열린 이번 캠페인에는 중부경찰서 여성청소년계 김종국 과장 등 경찰관, 수원 중부 학부모폴리스 연합단 이진숙 단장, 숙지중학교 학부모회 및 학부모폴리스 임원, 숙지중학교 김재홍 교장 및 교사, 황수영 경기도의원(더불어민주당ㆍ수원6)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오전 8시 30분 숙지중 정문 및 출입구에서는 교사와 학부모, 경찰관 등이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친구야 사랑해’ 등의 구호를 외치며 쿠키 나눔 활동을 벌였다. 특히 나눔 활동에 사용된 쿠키는 학생과 학부모들이 직접 구웠으며, ‘친구사랑’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를 포장지에 부착해 학교폭력을 예방하자는 의미를 전달했다. 이밖에 등교하는 학생들과 ‘하이파이브’를 하고, 학교폭력예방 구호가 적힌 피켓 캠페인 활동도 병행해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후 오전 9시부터는 숙지중에서 학교폭력예방 방안에 관한 의견 나눔의 시간을 가지면서 안전한 학교를 위한 대안을 공유했다.

김재홍 숙지중 교장은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귀한 행사를 숙지중학교에서 진행하게 돼 감사하다”면서 “숙지중의 학교폭력 건수가 상당히 줄어들고 있다. 학교폭력을 확실하게 근절하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현호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