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저녁' 국수의 신 냉 메밀국수·육전냉면, 어디?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국수의 신' 코너를 통해 냉 메밀국수와 육전냉면이 소개됐다. 방송 캡처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국수의 신' 코너를 통해 냉 메밀국수와 육전냉면이 소개됐다. 방송 캡처

냉 메밀국수와 육전냉면이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소개되면서 주목받고 있다.

27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국수의 신' 코너를 통해 냉 메밀국수와 육전냉면이 소개됐다.

이날 방송에서 소개된 냉 메밀국수는 일반적인 메밀국수와 다르게 가당랑어포가 아닌 멸치로 육수를 우린다. 멸치와 채소를 듬뿍 넣고 끓여 담백한 맛이 일품. 메밀 면은 6:4 비율로 맞춤 제작해 쓰고 있다. 또 직접 만든 김치만두도 인기로 아삭한 식감을 내기 위해 김치 대신 절임 배추를 넣어 만든다고 한다.

한편, 육전냉면의 육전은 우목심을 달걀 물에 우유를 섞은 달걀옷을 입혀 굽는 것이 특징. 메밀과 전분을 배합한 쫀득한 면발도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불에 직접 구운 돼지고기를 냉면에 넣는 것이 불향의 비밀이다.

'생방송 오늘저녁'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냉 메밀국수는 서울 동대문구에 있는 식당에서 판매하고 있다. 육전냉면은 충남 천안시 동남구에 소재한 식당에서 판매 중이다. 보다 자세한 위치는 '생방송 오늘저녁'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