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정연구원, 고양시 생활체육 활성화 지원을 위한‘제1회 의정토론회’ 개최
고양시정연구원, 고양시 생활체육 활성화 지원을 위한‘제1회 의정토론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정연구원(원장 이재은)은 최근 ‘고양시 생활체육 활성화 지원 방향 모색’을 주제로 ‘제1회 의정토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고양시정연구원이 시의회 입법과정을 지원하고, 시민의 건강한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생활체육 활성화 지원방안에 대한 과제를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토론회에는 고양시의회 김운남 의원, 채우석 의원, 박소정 의원을 비롯해 고양시 평생교육과, 고양시 체육회, 도래울 고등학교장, 부천시 체육회, 학계 교수 등 관련 분야의 공무원 및 전문가 들이 참석했다.

의정토론회 발표에서는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정현우 연구위원이 ‘국내 생활체육정책 분석을 통한 고양시 생활체육 활성화 지원 방향 모색’을 주제로 발제하였으며, 이어 토론자들이 지원 조례, 학교시설 개방, 예산, 시설위탁 내용 등에 대해 폭넓게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학교시설 개방에 있어 전문인력 부재, 치안문제 발생 시 감당할 책임 등의 이유로 개방을 꺼려하는 학교측의 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지자체 차원의 조례 마련이 시급하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이재은 고양시정연구원장은 “앞으로 시정연구원은 정책개발과 함께 입법지원에서도 역할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양=유제원ㆍ송주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