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스쿨팜 활성화 위한 워크숍 개최
의왕시, 스쿨팜 활성화 위한 워크숍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시는 최근 초ㆍ중학교 교장ㆍ교감, 학생,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쿨팜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스쿨팜은 학교 내 조성된 상자 텃밭에서 학생들이 직접 다양한 농작물을 심고 가꾸고 수확하는 활동을 통해 청소년의 창의적인 학습능력 향상과 생명 감수성을 높이이는 등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워크숍은 학교별 활동 사례를 공유하고 스쿨팜의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덕장중학교 한 학생은 “씨앗을 뿌리고 수확을 하는 과정에서 농부의 고통을 알았고 스쿨팜을 통해 얻은 쌈채소를 전교생과 나눠 먹으니 너무 좋았다. 지난해처럼 올해도 스쿨팜에서 수확한 김장 채소로 김장을 해 불우이웃을 도울 생각”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내손초등학교 한 교사는 “돌봄 학생을 대상으로 스쿨팜을 진행하고 있는데 멀리 가지 않고 학교에서 할 수 있는 체험이라 학부모님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학생들에게는 씨앗부터 수확까지 처음부터 끝까지 할 수 있는 체험이고 전교생에게는 보는 즐거움을 제공해 주는 모두에게 너무 좋은 교육”이라고 말했다.

의왕시는 텃밭활동을 통해 먹거리와 자연생태계의 중요성을 직접 체험을 통해 느껴보는 스쿨팜을 교사와 학생, 도시농업 강사 등과 긴밀히 협력해 활성화할 계획이다. 의왕=임진흥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