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취임 1주년 은수미 시장, 성남 미래 50년 제시
[성남시] 취임 1주년 은수미 시장, 성남 미래 50년 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의 미래 50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겠습니다.”

은수미 성남시장이 민선 7기 취임 1주년을 맞아 성남의 미래 50년을 위한 청사진을 밝혔다. 은 시장은 지난 1일 오전 성남시청 한누리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복지와 일자리, 문화 등 시책 추진 상황과 앞으로의 구상을 발표했다.

은 시장은 “지난 1년은 오랜 과제를 매듭짓고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고 그 토대를 놓는 시간이었다”면서 “모두의 숙원이던 복정정수장 고도정수처리시설과 1공단 부지 근린공원 기공식을 하고 성남시의료원 개원 준비, 성남하이테크밸리 경쟁력 강화 사업, 밀리언공원 조성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1년 동안 아동수당 100%, 다함께돌봄센터, 아동의료비 100만 원 상한제 등 아동정책 3종 세트를 통해 ‘아이 키우기 좋은 성남’으로 거듭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은 시장은 이날 문화와 역사의 도시 성남으로의 재도약을 위한 계획도 발표했다. 역사를 품은 성남을 만들기 위해 광주대단지사건 조례 제정을 시작으로 1공단 부지 시립박물관 건립, AR 기획 등을 추진하고 있다.

내년 6월 개관을 목표로 구 영성여중부지에 성남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를 만들고 위례 업무2부지(창곡동 594번지 일대)에도 LH, 성남문화재단, 가천대와 협약을 통해 올해 말까지 문화공간을 조성한다.

글_문민석·정민훈기자 사진_성남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