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치킨 달인·찹쌀떡 달인…위치는?
'생활의 달인' 치킨 달인·찹쌀떡 달인…위치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의 달인' 찹쌀떡 달인 박재홍 달인과 김인정 달인. SBS
'생활의 달인' 찹쌀떡 달인 박재홍 달인과 김인정 달인.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치킨 달인과 '은둔식달' 코너를 통해 찹쌀떡 달인이 소개된다.

19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다시 만난 전설의 별사탕 달인, 찹쌀떡 달인 등 다양한 달인들이 공개된다.

치킨 달인 40년 동안이나 한자리를 지켜온 대전의 한 치킨집. 이곳엔 오랜 시간동안 사람들의 입맛을 만족시켜온 최도환 달인과 한봉희 달인만의 비법이 있다.

바삭하고 고소한 한 껍질과 달리 촉촉한 속살이 일품. 달인의 노하우로 만든 반죽 물은 닭의 육질을 더욱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시키고 튀김의 고소한 맛을 더해준다.

또 양념치킨의 양념은 과일과 채소를 12시간동안 조려 인조적이지 않은 단맛을 낸다고 한다.

이어 '은둔식달'에서는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가 추억의 간식 찹쌀떡을 장인정신으로 빚어내는 달인을 찾았다.

대구에서 떡집을 운영하는 박재홍 달인과 그의 아내인 김인정 달인이 그 주인공. 달인이 만드는 떡은 3일이라는 인고의 시간 동안 팥소를 만들어 떡 맛이 최절정에 이른다.

그의 떡집은 이른 낮이면 가판대의 떡이 모두 팔리는 대구 달서구에선 모르는 사람이 없는 명물. 그 맛의 또 다른 비결은 달인이 부모님께 물려받은 방법으로 분태(分太)한 견과류에 있다. 최고의 맛을 위해 최상의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는 달인의 노력이 공개된다.

한편, '생활의 달인'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치킨 달인은 대전 동구 중동에서 영업중이다. 달인의 찹쌀떡은 대구광역시 달서구본리동에서 판매되고 있다.

'생활의 달인'은 오늘(19일) 오후 8시 55분 방송된다.

장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