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특별지원 프로그램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 특별지원 프로그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특별지원 프로그램 ‘꿈을 찾아 떠나는 지질 여행’을 진행하고 있다.

‘꿈을 찾아 떠나는 지질 여행’ 1탄은 지난 9일 ‘2019 지오드림’ 사업과 연계해 연천 지역 지질공원의 가치와 생태환경을 이해해 지역 자연 보호의 중요성 인식 증대를 위한 특별 지원 프로그램으로 임진강 주상절리 일대 지질 탐사와 임진 물새롬 센터 내 생태 체험 활동으로 진행했다.

또한 ‘꿈을 찾아 떠나는 지질 여행’ 2탄은 19일부터 ‘한탄강지질공원 교육 프로그램’과 연계, 늘다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탄강지질공원 청소년 홍보대사 양성 교육을 진행했으며 교육 수료의 과정으로 다음달 7일 지질공원 및 기관 탐방 주말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천군청소년육성재단(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담당자는 “특별 지원 프로그램 ‘꿈을 찾아 떠나는 지질 여행’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연천군의 자연을 경험하고 지역 환경의 자부심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며 청소년 명예 홍보대사로서 지질·생태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를 알고 보호 의식을 심어주기 위한 교육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대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