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2019 북한산성 걷기행사 ‘북한산성에 오르다’ 참가 신청자 모집
경기문화재단, 2019 북한산성 걷기행사 ‘북한산성에 오르다’ 참가 신청자 모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문화재단이 2019 북한산성 걷기행사 ‘북한산성에 오르다’ 참가 신청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조선시대 숙종 임금의 북한산성 행행(行幸)일(음력 4월12일)을 기념해 매년 진행해 온 프로그램으로 올해에는 다음달에 개최한다. 일반인 및 전국 문화관광해설사를 대상으로 북한산성의 역사적 가치와 중요성을 홍보하고 공유함으로써, 대중들이 북한산성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갖게 하고자 기획됐다.

올해는 특별히 제작된 리플렛을 활용해 참가자가 자발적으로 북한산성의 탐방로(대서문~대동문)를 따라 주요 유적지를 탐방한 후 스탬프를 날인하는 형식으로, 참가자 스스로 문화유산을 체험하고 가치를 알아갈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주요 각 유적지에서는 북한산성 문화관광해설사가 북한산성과 해당 유적의 역사와 의미 등을 다양하고 생생하게 들려줘 북한산성을 쉽고 흥미롭게 만날 수 있다.

경기문화재단 관계자는 “전국의 문화관광해설사들과의 협력을 통해 보다 적극적으로 북한산성을 알리고 홍보할 수 있는 기회인 동시에 향후 북한산성만의 고유한 대표 프로그램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하면 되고, 참가비는 무료다.

송시연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