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파운드케이크 달인의 반죽 비법은 '홍화&라피'
'생활의 달인' 파운드케이크 달인의 반죽 비법은 '홍화&라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의 달인' 파운드케이크 달인 반죽의 비법이 공개됐다. 방송 캡처
'생활의 달인' 파운드케이크 달인 반죽의 비법이 공개됐다. 방송 캡처

'생활의 달인' 파운드케이크 달인 반죽의 비법이 공개됐다.

16일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파운드케이크 달인과 '은둔식달' 코너를 통해 충주 칼국수 달인, 인제 탕수육 달인이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생활의 달인' 제작진은 파운드케이크 달인을 찾기 위해 서울 동작구를 찾았다.

빵의 본고장 유럽에서 직접 제빵을 배웠다는 박세준 달인과 김현경 달인은 평범한 파운드케이크뿐만 아니라 쑥, 흑임자, 레몬 등 특별한 재료가 들어간 파운드케이크를 직접 개발해 만든다고 한다.

달인이 밝힌 파운드케이크 반죽의 비법은 홍화로, 홍화꽃이 우러난 물에 단호박을 끓이는 것이었다. 여기에 고구마 전분하고 감자전분을 섞어 만든 라피를 넣은 후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졸였다.

오븐에서 달군 돌 위에 꼬치에 끼운 토란을 올려 오븐에 구웠다. 율무를 죽이 될 때까지 끓인 후 으깬 토란을 넣어 골고루 섞었다. 토란과 율무를 얇게 펴 오븐에 40분간 구운 뒤 믹서에 갈았다. 간 토란과 율무는 앞서 만들어둔 단호박죽에 넣고 잘 섞었다.

소금 위에 달걀 노른자를 올린 뒤 레몬 가루를 뿌렸다. 여기에 다시 한 번 소금을 뿌리고 10시간에서 12시간 정도 숙성했다. 밀가루와 단호박죽, 숙성한 달걀 노른자를 넣고 반죽하면 달인만의 반죽이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은둔식달' 코너를 통해 충주 칼국수 달인과 인제 탕수육 달인이 소개됐다.

장건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