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지역 내 청년들의 창업 활성화 위해 ‘28청춘창업소’ 조선 나서
고양시, 지역 내 청년들의 창업 활성화 위해 ‘28청춘창업소’ 조선 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는 지역 내 청년들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청년창업지원시설인 ‘28청춘창업소’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덕양구청에 인접한 화정동 시의회 청사 예정부지에 3천㎡(907.5평) 규모로 조성되는 28청춘창업소는, 컨테이너 42개 동을 활용한 가설 건축물로 만들어진다.

창업공간은 1인실부터 3~4인실까지 다양하며, 세미나실과 코워킹스페이스 등 업무 지원 시설들도 마련된다.

다음달 준공을 목표로 지난 8월부터 공사가 진행 중이며 입주자 모집 공고는 최근 고양시청 홈페이지 등에 게시된 상태다.

시는 컨테이너로 창업소를 조성하는 만큼, 공사 완료 후 안전성을 면밀히 검사하고 인테리어와 편의시설을 확충한 후 11월 중 기업들을 입주 시킨다는 방침이다.

입주 대상은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거나, 고양시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을 가진 청년창업자다.

시는 28청춘창업소가 일산테크노밸리와 연계돼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창업소를 통해 성장한 기업들이 일산테크노밸리로 확장됨으로써, 일산과 덕양 산업 생태계에 선순환 구조가 형성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시 관계자는 “28청춘창업소가 청년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창업자들의 꿈을 응원하고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 개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유제원ㆍ송주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