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건설현장 갈등 해결 위한 간담회 개최
수원시의회, 건설현장 갈등 해결 위한 간담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회(의장 조명자)는 7일 시의회 세미나실에서 건설현장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는 건설현장에서 발생하는 노-노, 노-사, 민-노 간 갈등을 줄이고, 상생과 협력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명자 의장을 비롯해 이종근 기획경제위원장, 박명규 예결특위위원장, 김명욱 수원시 노사민정협의회 사무국장, 천진 민주노총 수원ㆍ용인ㆍ오산ㆍ화성지부장, 임홍순 한국노총 전국건설산업노조 경기도본부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나눴다.

조 의장은 “오늘 간담회는 건설현장의 최대 리스크로 부상하고 있는 노-노, 노-사 민-노 간의 갈등 해결을 위해 양대 노총과 시의원들이 함께 문제점을 진단하고 해결의 실마리를 찾기 위해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양대 노총은 공통적으로 건설현장의 노동 여건은 생각보다 더 열악하다며 주휴수당 지급 문제, 외국인 노동자 불법고용으로 인한 일자리 부족 등의 문제를 제기했다.

이에 대해 조 의장은 “오늘 토론을 통해 나온 다양한 의견들은 담당 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해결방안을 적극 모색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노-노, 노-사 민-노 간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지역차원의 지속가능한 상설적인 대화 채널을 구축하고, 근본적인 문제점 해결을 위한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정민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