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소관 부서 '2019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 청취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소관 부서 '2019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 청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위원장 이종근)는 10일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소관 부서의 ‘2019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를 청취했다.

이날 기획경제위원회는 서울사무소를 비롯해 기획조정실 행정지원과 등 모두 9개 부서로부터 올해 주요 업무 추진실적을 보고받았다. 또 부서마다 제기된 지적사항을 이른 시일 내 조치해 달라고 당부했다.

행정지원과의 업무보고를 청취한 정의당 송은자 의원(비례)은 공무직 노사관계와 인사 복무관리에 대해 “노조에 가입하지 않은 공무직의 의견도 잘 반영해 소외감을 받지 않도록 해줄 것”을 주문했다.

더불어민주당 이병숙 의원(비례)도 “공무직 간 호봉제와 직무 급제에 따라 임금차이로 갈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처우개선이 가능한 부분은 형평에 맞게 반영해줄 것과 공무직의 복무관리에 차질이 없는 적절한 담당 공무원의 배치가 이뤄져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와 함께 의원들은 올해 국제자매 도시와 추진하는 국제교류와 관련해 러시아에 거주 중인 고려인 초청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하기도 했다.

한편, 기획경제위원회는 오는 14일까지 소관 부서의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 청취를 마친 뒤 조례안 등 안건심사를 의결하는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정민훈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