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건조기, 미국ㆍ유럽 시장서 찬사… “성능 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능 갖춘 최고의 건조기”
삼성전자 건조기, 미국ㆍ유럽 시장서 찬사… “성능 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능 갖춘 최고의 건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 건조기가 미국과 유럽 시장에서 ‘최고의 건조기’라는 평가를 받으며 차별화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1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미국 IT 전문 매체인 씨넷은 삼성전자의 세탁기와 건조기를 ‘스마트 기능(Smart Features)’과 ‘뛰어난 성능(Impressive Performance)’ 부문에서 ‘최고의 페어(Best Pair)’ 제품으로 선정했다.

이 매체는 건조 공간이 2개로 나누어져 있는 ‘플렉스 드라이’ 건조기에 대해 별도 공간에 섬세한 케어가 필요한 의류를 건조할 수 있다는 점과 모바일 앱으로 제품을 조작하고 건조 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

또 건조기 DVE45M5500Z는 건조력뿐 아니라 빠른 건조시간과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점 등 기본 성능이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미국 주요 일간지인 시카고트리뷴 역시 ‘최고의 전기 건조기’로 삼성 제품(DVE52M8650W)을 추천했다.

이 매체는 “삼성 건조기는 12가지 건조 사이클과 4가지 온도 설정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모든 건조 조건을 충족시켜 준다”고 평가했으며 ‘에너지스타’ 인증을 받은 높은 에너지 효율, 가독성 좋은 디스플레이, 양방향 도어 등도 장점으로 꼽았다.

삼성 건조기에 대한 찬사는 유럽에서도 이어졌다. 독일 제품 평가 전문 매체인 ETM은 삼성 건조기(DV81N62532W)를 우수한 건조 성능뿐 아니라 섬유에 밴 불쾌한 냄새를 없애주는 ’에어워시‘ 기능, 모바일 앱을 이용한 제품 조작과 모니터링 기능이 우수하다며, 1위에 선정했다.

영국 유력 일간지인 미러도 삼성 건조기(DV90M50003X)가 블랙 색상의 세련된 외관뿐 아니라 높은 에너지 효율, 선반 건조와 습도센서 등의 독창적인 기능을 호평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건조기 사용이 보편화돼 여러 브랜드 간 경쟁이 치열한 미국, 유럽에서도 삼성 건조기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면서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미국, 한국에서 1위를 한 것과 같이 다른 지역에서도 적극적으로 판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태희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