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는 오는 24일과 29일 2회에 걸쳐 10월 의왕아카데미를 개최한다.
24일 오후 3시에는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이인철 변호사(법무법인 리 대표)를 초청해 ‘재미있게 풀어보는 필수 생활 법률’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연다.
이 대표는 TV조선의 ‘TV로펌 법대법’, MBN ‘황금알’, MBC ‘생방송 오늘 아침’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특유의 솔직하고 명쾌한 설명으로 많은 사람에게 친숙한 변호사로 부동산을 비롯한 채권ㆍ채무, 이혼, 상속, 가족 분쟁 등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생활법률 지식을 알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29일 오후 7시30분에는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강신주 철학박사를 초청해 ‘우리가 찾는 진정한 행복이란’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강 박사는 ‘내가 나일 때 가장 빛난다’, ‘강신주의 감정수업’, ‘스무 살의 인문학’, ‘청소년을 위한 진로 인문학’ 등 다수 저서가 있으며 SBS ‘힐링캠프’, ‘지식나눔 콘서트’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서 우리 삶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강 박사의 강연은 우리가 삶을 살면서 추구하는 행복은 어디로부터 오는지, 어떻게 해야 행복이 찾아오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자신의 감정을 어떻게 이해하고 받아들여야 하는지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의왕아카데미는 의왕시민이면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아카데미 회원으로 등록하면 매월 강연 초대 엽서를 받아볼 수 있다.
의왕=임진흥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