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와 임현식 김용건 전인권이 세발낙지두부찌개와 김치수제비를 함께 만들었다.
16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임현식 김용건 전인권과 함께하는 반찬 특강 5주차 강의가 공개된다.
# 세발낙지두부찌개
세발 낙지는 밀가루를 넣고 버무리고 나서 흐르는 물에 씻어낸다. 불을 켜고 뚝배기에 물을 붓고 다시팩을 넣는다.
애호박을 반달 모양으로 썬다. 양파 1/5개와 두부는 깍뚝 썰고 팽이버섯은 뿌리만 잘라준다.
뚝배기에 고춧가루 3작은술, 다진 마늘 1큰술, 매실액 1/2큰술, 새우젓 1큰술, 썬 애호박을 넣는다. 불을 중불로 줄인다. 입맛에 따라 새우젓으로 간을 한다.
다시팩을 빼고 나서 썰어둔 양파와 두부, 팽이버섯을 넣는다. 낙지는 크게 잘라둔다. 마지막으로 낙지는 먹기 전 3분 정도 전에 넣으면 완성된다.
# 김치수제비
먼저 냄비에 물 2L를 넣고 다시팩을 넣는다. 유리볼에 밀가루를 먼저 넣고 물을 밀가루에 맞춰서 넣는다. 밀가루가 뭉치기 시작하면 손을 치대 반죽을 만든다.
묵은지 1/4 포기를 가늘게 썰어 냄비에 넣는다. 이어 고추장 1큰술, 국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을 넣어 간을 한다.
감자는 수제비처럼 얇게, 양파 1/3개 깍둑 썬다. 애호박 반 개를 연필 깎듯 자른다. 청양고추 1개, 대파 1대는 어슷 썬다. 묵은지가 익으며 감자부터 양파, 애호박 등 손질한 채소들을 냄비에 넣는다.
반죽을 얇게 펴서 뜯어내 냄비에 넣으면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김수미표 세발낙지두부찌개와 김치수제비 등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로그인 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