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 반찬' 김수미표 세발낙지두부찌개·김치수제비, 레시피는?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와 임현식 김용건 전인권이 세발낙지두부찌개와 김치수제비를 함께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와 임현식 김용건 전인권이 세발낙지두부찌개와 김치수제비를 함께 만들었다. 방송 캡처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와 임현식 김용건 전인권이 세발낙지두부찌개와 김치수제비를 함께 만들었다.

16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에서는 임현식 김용건 전인권과 함께하는 반찬 특강 5주차 강의가 공개된다.

# 세발낙지두부찌개

세발 낙지는 밀가루를 넣고 버무리고 나서 흐르는 물에 씻어낸다. 불을 켜고 뚝배기에 물을 붓고 다시팩을 넣는다.

애호박을 반달 모양으로 썬다. 양파 1/5개와 두부는 깍뚝 썰고 팽이버섯은 뿌리만 잘라준다.

뚝배기에 고춧가루 3작은술, 다진 마늘 1큰술, 매실액 1/2큰술, 새우젓 1큰술, 썬 애호박을 넣는다. 불을 중불로 줄인다. 입맛에 따라 새우젓으로 간을 한다.

다시팩을 빼고 나서 썰어둔 양파와 두부, 팽이버섯을 넣는다. 낙지는 크게 잘라둔다. 마지막으로 낙지는 먹기 전 3분 정도 전에 넣으면 완성된다.

# 김치수제비

먼저 냄비에 물 2L를 넣고 다시팩을 넣는다. 유리볼에 밀가루를 먼저 넣고 물을 밀가루에 맞춰서 넣는다. 밀가루가 뭉치기 시작하면 손을 치대 반죽을 만든다.

묵은지 1/4 포기를 가늘게 썰어 냄비에 넣는다. 이어 고추장 1큰술, 국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을 넣어 간을 한다.

감자는 수제비처럼 얇게, 양파 1/3개 깍둑 썬다. 애호박 반 개를 연필 깎듯 자른다. 청양고추 1개, 대파 1대는 어슷 썬다. 묵은지가 익으며 감자부터 양파, 애호박 등 손질한 채소들을 냄비에 넣는다.

반죽을 얇게 펴서 뜯어내 냄비에 넣으면 완성된다.

한편, 이날 방송에서는 김수미표 세발낙지두부찌개와 김치수제비 등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입맛을 자극했다.

장건 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댓글 댓글 운영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