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특화 지식산업센터 '영등포 리드원' 주목
IoT 특화 지식산업센터 '영등포 리드원'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산업센터가 다양한 모습으로 진화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끄는 가운데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을 반영한 IoT 특화 지식산업센터인 ‘영등포 리드원’이 주목받고 있다.

과거 단순한 업무공간에 불과했던 지식산업센터는 최근 업무공간뿐 아니라 상업ㆍ문화ㆍ집회시설이 포함된 복합업무시설로 형태가 진화하고 있다. 또 IoT(사물인터넷)와 같은 첨단 기술을 도입한 단지들도 속속 등장하고 있어 시장에서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다층형 집합 건축물’인 지식산업센터는 도심 내 난립한 공장 및 제조시설을 수용하면서 이름을 알렸다. 이후 정보 및 통신산업의 발달로 첨단산업 기업들이 늘어나면서 설계도 변화하기 시작했다. 다양한 규모와 업종의 기업들이 입주할 수 있도록 섹션 오피스 개념이 도입됐으며, 신속한 화물 선적 및 하역을 위해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화물용 엘리베이터 등도 선보였다. 벤처기업 입주가 늘어나면서 지난 2010년 ‘지식산업센터’로 그 명칭도 변경했다.

이런 가운데 서울 영등포구 당산동 3가 550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영등포 리드원’이 스마트 오피스 솔루션을 반영한 IoT 특화 지식산업센터라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출퇴근 시 전등과 에어컨을 자동으로 제어하고 24시간 외부침입을 감지하는 등 편의성과 보안성을 높인 시스템을 적용했다. 지하 6층~지상 14층으로 구성되며,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창고)이 함께 조성된다. 지하철 2ㆍ5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영등포구청역이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수요자의 부담도 줄였다.

부동산 전문가는 “저금리 기조가 지속되면서 수익형 부동산의 투자 수익률이 여전히 시중 금융기관의 투자상품 대비 수익률보다 높은 것이 사실이다”며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다양한 세제 및 금융 혜택이 제공된다는 점에서 투자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양휘모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