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질' 메인 예고편 공개…왜 강들은 죽어갔는가?
'삽질' 메인 예고편 공개…왜 강들은 죽어갔는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삽질' 메인 예고편 주요 장면. ㈜엣나인필름
영화 '삽질' 메인 예고편 주요 장면. ㈜엣나인필름

팩트추적 사회고발 다큐멘터리 '삽질'의 메인 예고편이 공개되었다. 죽어가는 강들의 충격적인 모습과 4대강 사업의 숨겨진 진실 등을 담아내며 네티즌들의 큰 반응을 얻고 있다.

'삽질'은 대한민국 모두를 잘 살게 해주겠다는 새빨간 거짓말로 국민들의 뒤통수를 친 이명박 정권의 '4대강 사업'을 12년간 밀착 취재해 그 실체를 낱낱이 파헤친 추적 다큐멘터리이다. 강의 생태계를 파괴하고 국민들의 세금 22조 2000억원이라는 엄청난 예산 낭비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그 누구도 책임을 지고 처벌을 받은 사람이 없는 이해할 수 없는 대한민국 현주소를 보여주고 있다.
 
'삽질'의 메인 예고편은 환경을 파괴한다는 이유로 국민 반대로 철회되었던 대운하 사업을 4대강 살리기로 둔갑한 정황들을 12년 동안 취재를 기반으로 한 내용들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국민을 속이며 감행된 공사들로 인해 괴물이 되어버린 강들의 충격적인 현장들과 당시 사업을 지지했던 부역자들의 뻔뻔한 모습들이 함께 등장하면서 더욱 영화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명박 정권이 살리겠다고 한 강들이 왜 죽어갔고, 수 많은 예산들의 행방을 추적하면서 '자백' '공범자들' '그날, 바다'를 잇는 팩트추적 다큐멘터리로서 전주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상 수상,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공식 초청 등 이미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끝까지 진실을 밝힐 '삽질'은 11월 14일 개봉한다.

장영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연예 24시